[노하우] 초보자를 위한 왕숙천 공략법 1-2 노싱커리그입니다.
2020-04-20 조회수 6,641 댓글 0 모낚지수 66
주소
이 노하우의 물고기 종류
-
대상장르
- 라인ㅣ매듭ㅣ공통, 배스루어, 쏘가리루어
-
대상어종
- 라인ㅣ매듭ㅣ공통, 배스, 쏘가리, 가물치, 강준치, 메기
초보자를 위한 왕숙천 공략법 1-2 노싱커리그입니다. 노싱커리그는 스피닝과 베이트에 모두 사용가능한 리그로 초보분이라는 가정하에 라인 묶는법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라인묶는법은 모든리그에 공통 적용가능합니다.
노싱커리그는 싱커(봉돌)을 사용하지 않고 바늘과 웜만달아서 사용하는 리그로 천천히 운영하는 방식에 이물감과 밑걸림이 거의없어 커버지역이나 석축이 발달된곳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바늘은 주로 와이드갭 훅을 사용하며 재블린 3.5인치는 1/0 또는 2/0 와이드갭 훅을 사용하며 재블린 4.5인치나 도라이브 스틱 4.5는 3/0 또는 4/0 와이드갭훅이 많이 사용됩니다.
노싱커리그 운영방법입니다. 웜을 바닥에 안착시킨후 계속 기다라는 노싱커는 걍냅둬(스테이)와 웜이 바닥에 안착후 좌우로 서서 로드를 내린후 톡톡쳐주며 천천히 운영하는 횡액션과 웜이 바닥에 안착후 호핑-드래깅-스테이순으로 운영하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호핑은 로드팁을 살짝 쳐주어 웜을 살짝 띄어주는 방법이며 드레깅은 로드를 위로 들어주어 웜과 라인을 끌어주는 방법이며 스테이는 기다리는 동작을 뜻합니다.
왕숙천에선 수초있는곳이나 석축이 발달된곳에서 잘 먹혔으며 밤섬 자전거 도로등 반대편 구간이 짧은곳에서 잘먹혔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때는 비드를 추가하여 안티리그로 운영도 가능합니다.
황동비드 7MM(1.3g)을 사용하시면 바람이 많이 불어도 안티리그로 안정적 운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왕숙천에서 노싱커로 운영하여 잡은 영상입니다. 횡액션으로 운영하여 잡은 영상입니다. 왕숙천에서 손맛 꼭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0)